top of page

​최규정

thumb_바이올린최규정.JPG

바이올리니스트 최규정은 서울예고 재학 중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영재로 조기 입학하여 전액장학생으로 예술사 과정 및 전문사 과정을 졸업하였다. 이후 도미하여 보스톤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(New England Conservatory)에서 석사과정을 장학생으로 졸업하였고 Boston University에 진학하여 장학생으로 박사과정을 수학하였다.

  일찍이 한국일보, 조선일보, 부산음악 콩쿠르, 서울신인음악 콩쿠르 등 국내 주요 음악콩쿠르에서 입상 하였고 서울예고 실기우수상을 비롯하여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 시 KNUA Symphony Orchestra와 협연 및 악장으로 활동하였다. 또한 KBS교향악단, 울산시립교향악단, 목포시립교향악단과 협연, 금호 영 아티스트 콘서트 오디션에 합격하여 독주회를 여는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연주의 폭을 넓혀왔으며 미국 보스톤 Haffner Sinfonietta와 협연 및 principal로 활동하였다.

 귀국 후 목포시립교향악단 객원악장, 한국예술종합학교, 한세대학교, 예술의전당 영재 아카데미를 역임하였고 현재 국민대학교, 예원, 서울예고, 선화예중, 선화예고, 계원예고에 출강 중이며, 코리아나 챔버뮤직 소사이어티, 라메르에릴, 에라토앙상블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.

bottom of page